스포츠
땀 흘리는 사람
2023-10-27

바둑, 체스, 브리지, 샹치, e스포츠는

두뇌를 사용하는 마인드 스포츠지만

땀을 흘리는 건 육체적 스포츠와 같다.


땀 흘린다는 것은 움직인다는 것이다.

땀 흘리는 사람은 살아있고 아름답다.

땀은 나이와 성별을 구분하지 않는다.


- 오두영(오디세우스의 항해일지)


마음을 비추는 질문

1

온 마음을 다해 몰입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2

그 몰입이 가능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질문자

온전한 '나(SELF)'로 존재하도록 돕는 삶의 여정 파트너! 내면의 평온을 돕는 '나(Self)' 알아차림 코치!
임원, 중간관리자, 경력단절여성, 학부모, 대학생 등

생각 나누기

애플트리
1. 나의 인생 후반기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 어떻게 하면 웰 에이징well aging 할 수 있을까 늘 생각하며 지혜로운 방법을 찾는 일에 최선을 다합니다. 2. 충실한 삶을 영위하고 싶은 마음이겠죠.
2023-11-02 08:51
한학대감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때 몰입을 하게되죠. 밤새는줄 모르고,
2023-10-28 08:43
알아차림의 연결자
1.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한 가지는 개인적 측면 다른 하나는 집단적 측면. 개인적으로는 내가 싫어하는 나의 모습을 수용하여 내가 싫어 하는 모습이 남에게 나타났을 때(투사) 그 사람을 판단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수용하고자 하는 것, 집단적 측면에서는 성찰 루틴을 시작으로 진정으로 멘탈 케어를 돕고 싶은 사람들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연결하여 서로에게 윈윈이 될 수 있는 멘탈 케어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2. 13년 전 꽤 오랜 시간 동안 멘탈 붕괴로 혼란스러운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여러 가지 멘탈을 케어할 수 있는 방법 중 나의 정체성을 바로잡을 수 있게 도와주었던 방법이 코칭이었고 그것에 몰입했습니다. 그 이유는 시간이 지나면서 스스로 조금씩 성장하고 성숙됨을 느낄 수 있었고, 사람들을 존중하고 신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진정한 마음은 어떤 결과를 보여주는지, 그런 마음가짐은 어떻게 하면 가질 수 있는지 등을 알게 해 주었습니다. 이러한 진정성 있는 태도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에서는 서로에게 위안과 격려 그리고 감동을 주었고 동반 성장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소속감을 느끼며 서로에 대한 마음의 연결, 즉 통(通)함은 내 자존감을 향상시켰고 함께 하는 행복과 충만함을 온전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2023-10-27 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