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 감동 마인드
감동은 사소한 관심에서 온다
2024-10-15

어느 회사를 방문하여 우산을 보관했다가 나올 때 보니, 내 우산에 '방문 고객' 것임을 표시해 둔 포스트잇이 붙어 있어 감동했다. 사소하지만 큰 임팩트다. 잊지 못할 만큼의 고객 감동을 느끼면 고객은 다시 찾아온다. 거창한 구호가 아닌 고객 중심 마인드 실천.

- 오두영(오디세우스의 항해일지)

마음을 비추는 질문

1

작은 배려에 감동해본 경험을 생각해보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

2

다른 사람에게 작은 배려를 해주려는 마음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질문자

‘나’라는 자신을 일깨워주며, 완전한 ‘나’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나’로 하여금 세상의 주인공이라는 사실을 알게 하는 코치입니다.
대학생, 기업체 임직원, 일반인

생각 나누기

애플트리
1. 예전에 어느 행사에 갔을 때 아는 사람이 없어 뻘쭘하게 앉아있던 적이 있었어요. 그때 옆좌석에 있던 분이 말을 걸어오며, 그들 그룹에 자연스럽게 합류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마음이 따뜻한 분이구나 생각하며, 많이 고마웠던 기억이 납니다. 2. 타인에 대한 세심한 관심과 친절한 태도가 장착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2024-10-17 08:52
알아차림의 연결자
작은 배려를 받은 기억이 희미함을 느끼며 기록의 중요성을 실감합니다. 배려의 마음은 사랑과 연민의 마음인 듯합니다. 두 손에 커피를 들고 가는 모습을 보고 문을 열어주는 경험부터 친정아버지에게 헌혈해 주신 고마운 분들... 질문을 받으니 다시 그 기억들이 불러일으켜져 행복해지네요.
2024-10-15 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