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진정성 MOT
단골 고객 만들기
2024-06-06

단골이 되는 데에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첫째. 고객을 편하게 해준다. 편안함. 둘째. 고객 마음을 이해해 준다. 이해심. 셋째. 고객 입장을 존중해 준다. 존중감. 주인의 진정성이 고객에게 전달되는 순간(Moment of Truth). 단골이 된다.

- 오두영(오디세우스의 항해일지)

마음을 비추는 질문

1

상대에게 진정성이 제대로 전달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2

진정성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질문자

자신의 존재(Being) 가치를 인식하고 행동(Doing) 변화를 일으켜 자기 삶의 새로운 이야기를 쓸 수 있도록 격려하고 동행하는 파트너
리더십 재정비와 역량 강화가 필요한 기업 임직원/ 승진, 이직, 복직, 퇴직, 창업 등 커리어의 전환기를 맞은 여성/ 성공적인 인생 N모작을 준비하는 5060 시니어 세대/ 인간 관계에서의 갈등 관리나 관계 회복을 원하는 일반인

생각 나누기

알아차림의 연결자
고민은 나는 진정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데 상대방이 그렇게 인식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나의 진정성을 상대방 측면에서 그 사람이 되어 생각해 봅니다. 상대방 입장에서 나의 진심을 인식하도록 조급하지 않게 시간을 가지고 일관성 있게 행동한다면 진정성 있는 사람이 되고 그렇게 인식될 것 같습니다.
2024-06-06 0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