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심 반복 작심삼일
성공의 경험이 결심을 지속하게 한다
2024-03-01

어느새 올해도 벌써 두 달이 지났다. 또다시 새해 첫날의 결심을 반복하는 우리. 결심을 반복하는 것이 나쁘진 않지만 노력하지 않고 결심만 반복하는 건 반성해야 할 일이다. 크든 작든 자신만의 성공 경험을 만들어야 '결심의 의미'를 찾고 지속한다. - 오두영(오디세우스의 항해일지)

마음을 비추는 질문

1

새해 결심한 것 중에서 결심을 반복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2

그 결심을 성공 경험으로 만들려면 '나'의 무엇을 달리해야 할까요?

질문자

‘나’라는 자신을 일깨워주며, 완전한 ‘나’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나’로 하여금 세상의 주인공이라는 사실을 알게 하는 코치입니다.
대학생, 기업체 임직원, 일반인

생각 나누기

폴~짝!
1. 운동에 대한 결심을 반복하고 있네요 ㅠㅠ... 이제 더는 미루어서는 안됩니다. 오늘 부터 자기 전 10분 스트레칭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2. '운동을 해야 한다' '무슨 운동을 할까?', '어디서, 언제 할까?'등 '문제 해결'ㅇ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진짜 그 운동이 왜 필요한지, 나라는 존재에게 그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더 많이 떠올려보는 것이 중요하단 생각이 듭니다.
2024-03-06 18:52
알아차림의 연결자
뜨끔합니다... 결심을 반복하고 있는 것은..... 건강을 위한 계획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겨우 이것을 계획이라고 세울까?'라는 생각이 드는 실천 계획이라도 일단 세워서 작은 성공 경험을 만들어 봐야 할 듯합니다. 스스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빨리 얻고 싶은 조급한 마음과 실행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부딪쳐 나를 오도 가도 못하게 하니..... 조급함과 부담감을 내려놓기 위해 성공 체험을 반복해서 해 보겠습니다.
2024-03-01 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