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나침반
마음을 울리는 한 줄의 문장 찾기
2024-02-25

가슴에 천둥이 치는듯한 한 줄의 문장에 이끌려 한걸음에 서점으로 달려갔다. 책은 기다렸다는 듯이 날 반겨주었다. 마음을 울리는 글을 책에서 만나보라. 인생의 항해에는 나침반이 필요하다. 인생의 '나침반', 멀지 않은 곳에 있다. - 오두영(오디세우스의 항해일지)

마음을 비추는 질문

1

내 인생의 나침판이 되었던 글 혹은 책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인가요?

2

무엇이 나의 마음을 이끌게 했나요?

질문자

온전한 '나(SELF)'로 존재하도록 돕는 삶의 여정 파트너! 내면의 평온을 돕는 '나(Self)' 알아차림 코치!
임원, 중간관리자, 경력단절여성, 학부모, 대학생 등

생각 나누기

달달
1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2. 그 어떤 환경에 끌려 다니지 않고 뚝심있게 밀고 나아가는 힘이 필요 할 때 마음이 이끌리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2024-02-26 02:08
깜장 요정
1. 하늘이 장차 어떤 사람에게 큰 일을 맡기려 할 때는 반드시 먼저 그의 마음과 뜻을 괴롭히고 뼈마디가 부러질듯한 고통을 주며 그의 몸을 굶주리게 하고 생활을 곤궁에 빠뜨려 행하는 일마다 힘들고 어지럽게 한다. 2. 내가 처한 육체와 정신적 고통을 잘 이겨내면 난 신의 일을 할 수 있게 된다고 스스로 격려하며 버틸 수 있었다.
2024-02-25 10:25
알아차림의 연결자
'이 또한 지나가리라!' 나의 마음을 이끄는 글 혹은 책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망했다!' '모든 것이 끝났다!'라는 생각으로 하늘이 무너질 것 같고 다시 일어설 수 없을 것 같은 일들에 직면했을 때조차도 나의 마음을 편안하게 합니다. 시간이 지나 다양한 측면으로 생각할 수 있게 되면 그것은 어느 사이 내가 성장할 수 있는 자원이 되었기에 마음이 끌리게 됩니다.
2024-02-25 09:31